티스토리 뷰
키네마스터를 정기 결제(구독) 했음에도 유료 사용자로 인식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안드로이드 사용자가 하나의 핸드폰에서 여러 개의 구글 계정을 사용하는 경우 발생하는데요.
저는 앱을 구독 결제한 계정과 Play 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한 계정이 달라서 발생했습니다.
영상 편집 작업 전이라서 앱을 삭제하고 Play 스토어에서 구독 결제한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앱을 새로 설치하여 해결했습니다.
그 외에 문의사항을 남겼더니 다음과 같은 답변이 돌아왔습니다.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앱 삭제 및 재설치 시 기존에 만든 프로젝트가 전부 삭제되므로 추후 동일 문제 발생 시 아래와 같이 진행 부탁드립니다. 유료 사용자로 인식하기 위해 아래 절차에 따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1. '구글 플레이 스토어' 실행 >> 우측 상단의 계정 아이콘 클릭 >> 고객님이 KineMaster 결제 시 사용한 계정이 메인 계정으로 로그인 되어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이 때, 계정 목록에서 KineMaster 결제 시 사용한 이메일 계정을 제외한 다른 이메일 계정은 전부 삭제해주시기 바랍니다.(디바이스의 '설정' 앱 >> 계정 관리에서 구글 계정 삭제가 가능합니다)
2. 디바이스를 재부팅해주세요.
3. KineMaster 실행 >> '만들기' >> 좌측 상단 크라운(왕관) 아이콘을 누르고 구독 상태가 올바르게 표시되는지 확인합니다.
참고: 구독이 최종적으로 인식되면, 삭제했던 구글 계정을 재로그인 해주셔도 됩니다.
위 절차대로 진행한 뒤에도 동일한 현상 발생 시, 구글 플레이 스토어 > 우측 상단 계정 아이콘 > 계정 우측에 위치한 역삼각형 아이콘을 클릭 후 해당 화면을 스크린샷으로 전달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지텍 제품등록 하기 (가품 확인 방법) (0) | 2022.08.31 |
---|---|
키네마스터 가격 인상 공지 (0) | 2022.08.26 |
키네마스터 정기 결제(구독) 취소 방법 (feat. 안드로이드) (0) | 2022.08.24 |
파워디렉터 : 그림자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오류가 있어서 {경로}의 그림자 파일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0) | 2022.08.17 |
모바일 삼성 인터넷 시작 페이지 변경 방법 (0) | 2022.08.04 |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